내곡초등학교

내곡초등학교

전체 메뉴

내곡초등학교

행복나눔학교나들이

행복나눔학교나들이행복4.소통과 배려의 공동체학교 형성2022학년도(행복나눔3년차)

2022학년도(행복나눔3년차)

게시 설정 기간
2022학년도(행복나눔3년차) 상세보기
5학년 가을 행복학교
작성자 내곡초 등록일 2022.10.27
5학년 가을행복학교
1. 온책 읽기와 독후활동
1학기부터 틈틈이 학급에서 읽어오던 '오늘부터 티볼 책을 가지고 카훗으로 독서골든벨을 해 보았습니다. 실시간으로 순위가 화면으로 나오자 친구들은 더 집중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5학년 친구들이 열심히 읽은 책을 가지고 북아트를 해 보았습니다. 책 속의 인물을 심층 탐구하는 친구도 있었고, 우리 반 친구와 책 속의 인물을 연결해 보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티볼의 규칙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친구도 있었답니다. 북아트를 열심히 해 준 5학년 친구들은 맛있는 간식을 받았습니다.
온책읽기 독후활동 참가대회를 열었습니다.
기자가 되어 인물을 인터뷰해서 기사를 쓰거나 극본으로 써 보는 친구, 책추천서를 쓰는 친구, 인물을 소개하며 성격을 분석해 보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찬혁이가 전학간 이후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책표지를 그리거나 8칸 만화로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2. 티볼 토너먼트
사실 가을행복학교의 꽃은반별 티볼대회였습니다.
9월부터 체육시간에 배웠고
, 온책읽기에 나온 티볼을 직접 해보았습니다. 방과후에 송구연습을 하기도 했고 주말에 연습을 하는 반도 있었습니다.
티볼은 예선, 본선으로 나누어 예선에 진출하는 8팀을 뽑고 본선에서는 8강, 4강, 결승의 순서로 최종 우승팀을 뽑았습니다. 우승팀으로 선정된 3반 학생들은 우승컵을 안고 우승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아이처럼 점프하며 좋아하시던 3반 담임선생님을 보고 친구들은 더 재미있어했답니다.
하지만 학급 친구들과 응원 도구를 만들고 같이 노래를 부르고 '괜찮아!"를 외치며 격려하며 '우리가 한 팀'이라는 사실을 마음 속 깊이 새겼기에 꼭 우승을 하지 않아도 괜찮은 모두가 이긴 티볼대회였습니다.
3. 가을현장체험학습
정글돔과 농업기술센터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5학년 친구들은 미리 모둠을 구성해서 체험학습 미션지를 해결하고 모둠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하기로 약속하고정글돔으로 향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점심을 먹고 왔으면 좋았겠다고 아쉬워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버스 안에서 친구와 수다를 떠는 것, 학교 밖에서 돗자리를 펴고 간식을 먹는 것, 친구 손을 잡고 정글돔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으며 미션지를 해결하는 것이 매우 즐거운 하루였다고 감상평을 전했습니다.
티볼과 체험학습으로 하나가 되었던 5학년 친구들!
겨울에는 또 어떤 재미난 것을 할지 벌써 물어봐서 선생님들은 힘이 납니다. 더 열심히 고민하고 준비할게요. 겨울에 만나요~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