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협의>
♡담임 선생님과 아이들의 관계가 잘 형성 되어 있고 모둠 훈련이 잘 되어 있어 방관자와 일개미 없이 모든 모둠의 활동이 잘 이루어지는 모습이 좋았다.
♡소통과 경청이 있는 모둠활동이 이루어졌다.
♡ 화면 속에 전도연이 보였다. 혜리 선생님 실물도 이쁜데 화면도 예쁘게 나온다.
♡적절한 학습지와 사진자료가 제시되었고 선생님의 발문을 통해 아이들이 좀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내곡초의 간결한 지도안 양식이 좋아보이고 이런 수업 나눔을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부럽다. 수업 나눔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수업자>
♡매번 아이들이 수업을 오늘처럼 잘 하는 것은 아닌데 아이들이 잘 해주어서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
여러 번의 협의와 다섯 번의 학습지 수정, 네 번의 지도안 수정, 다수의 사진자료 편집, 공들인 텍스트 제작과 텍스트 자료 삭제까지 잠도 잘 못자고 힘든 시간이었지만 하고 나니 뿌듯하고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큰 결심하고 수업 나눔 해주신 3학년의 꽃 혜리 선생님, 수업 촬영 하시고 편집하신다고 고생하신 장물레 부장님, 김성탁 연구 부장님, 함께 수업 디자인 해주신 수석 선생님과 동료 교사 선생님들, 교육 담은 카페에 오셔서 수업 협의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