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4월 다모임 참석자 : 정현권, 박지선,구현송, 박혜빈, 최원희, 김미애, 박지민
주제 1 : 내가 생각하는 행복학교란? (다른 학교와의 차별점은?) -학생, 교사, 학부모 모든 주체가 행복한 학교 -교사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학교 -행복학교여서 학생들이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다양하게 마련된 행사가 학생들의 정서적 측면에도 긍정적인 것 같다. -다른 학교 학생들에 비해 학생들의 표현력이 우수한 편인 것 같다. -수업에 대한 고민('학력'에 대한 비중이 너무 저조 한건 아닐까.)
주제 2 : 행복학교와 행복나눔학교의 차이점? -교원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학교와 교류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수업 나눔을 통해 서로 피드백을 하고 수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어 좋다. -학부모님의 참여도도 좋은 편이고, 행복학교 4년을 경험하셔서 그런지 행복학교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시고 학교의 사정을 많이 배려해 주시는 편이다.
주제 3 : 요즘 학교 일에서의 고민점? -학급 규모에 비해 학생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은 부족한 편이라 여러 가지 안전 문제가 걱정이 된다. -학생 밀집도가 높은 학교이다 보니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어렵다.
p.s. -학교에 대한 건의 사항은 없습니다. 너무 좋은 학교입니다. 번역 중입니다...
|